적용분야
  > 적용분야
동파방지

추운 날씨에서는 물 또는 화학약품 등이 운반되는 파이프의 동파 방지를 위해 히트트레이싱이 필요합니다. 보통 사용되는 보온재만 가지고는 이 기능을 수행 하기 어렵습니다. 예를 들면 25mm 두께의 보온재로 둘러싸인 직경25mm 파이프는, 외기온도가 -10 ℃일 경우, 약 1시간이면 5℃에서 0 ℃ 로 떨어집니다. 예전엔 뜨거운 증기를 사용하기도 했지만 큰 불편을 감수해야 하므로 자율제어형 히팅케이블을 활용한 방법이 가장 간편하고 효율적입니다.

플랜트 온도 유지

석유화학 플랜트에서와 같이 원유 또는 화학약품 등이 운반되는 배관 라인의 경우, 이송 물질의 온도 유지를 위해 히트트레이싱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대부분의 공장에서 연료로 사용되고 있는 벙커C유의 경우, 60 ℃ 이상을 유지하여야 파이프를 따라 이송이 가능합니다 예전엔 뜨거운 증기를 사용하기도 했지만 큰 불편을 감수해야 하므로 자율제어형 히팅케이블을 활용한 방법이 가장 간편하고 효율적입니다.

지붕융설 및 결빙방지

겨울철 건물 지붕에 쌓인 눈은 햇볕 또는 건물 내부로부터의 열에 의해 녹기 시작합니다. 녹아내린 눈은 지붕으로부터 차가운 물받이 홈, 그리고 배수관으로 흘러 들며 다시 얼어 붙게 되고 결국엔 물의 흐름을 막아 이들 구조물들을 손상시키게 됩니다. 더욱이 막힌 물 또는 넘친 물은 지붕 안쪽과 건물 내부로 흘러 들어 건물과 재산을 손상시키게 됩니다. 솔고파이로일렉의 자율제어형 히팅케이블은 가장 간편하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콘크리트 양생

건축 공사 시 콘크리트 구조물의 강도 기준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적정한 양생 온도와 이에 따른 시간이 필요합니다. 특히 추운 날씨에서 공사가 진행되는 경우, 불충분한 양생으로 인해 부실공사가 초래되기도 합니다. 최근 양생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히팅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으나 기존 타 발열 방식의 경우 우레탄 발포층 내에서 과열로 인한 화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고유의 시스템 운영 기술과 자율제어형 히팅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기존 다른 방식과 비교하여 최고 80%까지 유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도로 융설

솔고파이로일렉의 자율제어형 히팅케이블은 콘크리트 도로, 심한 경사 구간 또는 통행이 뜸한 보행자 도로 등 노출된 표면의 융설(눈녹임)과 제빙(얼음제거) 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융설( 눈녹임)은 보통 단위 제곱 미터당 300 watt 가량의 높은 출력을 요구하며 년 평균 50시간 운영됩니다. 제빙(얼음제거)은 150watt/m2이하의 낮은 출력이 상시적으로 (년 평균 2000시간) 가동되어야 합니다. 고유의 시스템 운영 기술과 자율제어형 히팅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기존 다른 방식과 비교하여 최고 80%까지 유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건물 바닥 난방

바닥 난방은 수천 년을 이어져 내려온 가장 진화한 형태의 난방시스템입니다. 타 방식에 비해 바닥과 천장간의 온도 편차가 작아 가장 쾌적하고 인체에 건강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통상 25℃ 콘크리트 바닥을 기준으로 150 ~ 180 watt/m2 수준의 출력을 필요로 합니다. 솔고파이로일렉만의 고유한 콘트롤 시스템과 자율제어형 히팅케이블 사용할 경우, 가장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바닥 난방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전력 요금이 저렴한 시간대를 적극 활용한다면 더 경제적인 난방이 됩니다.

교량 고드름 방지

겨울철 교량 조형물 상단에 쌓인 눈은 햇볕 또는 교량 조형물로부터의 반사열에 의해 녹기 시작합니다. 녹아 내린 눈의 일부는 그늘지거나 온도가 낮은 조형물 내부 또는 표면 홈(Groove)에 흘러 들며 다시 얼어 붙게 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미 얼어 붙은 얼음위로, 녹아 내린 물이 더해져 더욱 크고 날카로운 고드름이 형성되고 높은 위치에서 낙하함으로써 교량 이용자나 차량 등 인명과 재산에 피해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솔고파이로일렉의 자율제어형(SELF-REGULATING) 열선을 고드름이 생성되기 쉬운 개구부 측면과 경사면 모서리 등에 부착 시공하여 가동시킴으로써, -20℃ 추위에도 고드름이 생성되기 쉬운 부위의 온도를 10℃ 이상 유지함으로써 고드름의 생성을 사전에 차단합니다.

인스트루먼트 온도 유지

솔고파이로일렉의 튜빙 번들 제품은 전구간에 걸쳐 균일한 히팅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고, 보온 효율이 우수하면서도 시공이 간편하도록 최종 제품의 크기를 최적화하였습니다. 제품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프로세스 튜브
- 히팅케이블
- 방수 및 내구김성이 우수한 무기보온층
- 연속 압출 성형된 내열 고분자 외피

농업 및 축사 난방

겨울철 하우스 지붕에 쌓인 눈은 그 무게로 인해 하우스 구조물을 손상시키기도 합니다. 또 낮은 지면 온도는 원예 작물 재배 여건을 악화시켜 제품 및 경쟁력 경쟁력을 낮춥니다. 솔고파이로일렉의 자율제어형 히팅케이블(self-regulating heating cable) 과 이를 활용한 히팅시스템은 가장 간편하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뉴스레터  - 더 보기